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모바일

극한 아르바이트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 리뷰

반응형

과거 피쳐폰 시절에도 수 많은 모바일 게임이 있었지만 그 중 많은 인기를 누렸던 게임 장르 중하나는 타이쿤 시리즈이다.


특히 많은 인기를 누렸던 타이쿤 시리즈 게임은 '짜요짜요 타이쿤'으로 당시 피쳐폰 숫자패드가 망가질 정도로 게임이 빠르게 진행 되며 쉴 시간이 없는 높은 난이도를 보여 주었다.


하지만 이번 소개할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는 물리적인 난이도가 높은 것이 아니라 멘탈이 붕괴 될 정도로 '진상' 손님을 맞이하며 피자가게를 운영하는 정신적으로 난이도가 높은 게임이다. 


꾸오기(강 섭)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는 TapBlaze에서 개발하고 출시한 타이쿤 시리즈 게임이다.


피자 가게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상황을 직면하게 되고 상황을 극복해 피자 가게를 운영하는 게임으로 80명이 넘는 고객에 맞춰 많은 종류의 피자를 조합해 진행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는 세계적으로 2천만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고 현재 앱스토어 기준 무료 부문 10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많은 게임이다.




피자 가게를 운영하며 다양한 고충을 담은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멘탈이 바사삭 소리가 날 정도로 붕괴 되는 


수 많은 토핑 재료와 다양한 피자


게임의 난이도는 점차적으로 토핑이 추가 되면서 올라가게 된다. 초반 부에는 튜토리얼 수준의 토핑과 어렵지 않은 주문으로 시작하며 피자 가게 자본금을 늘려 새로운 피자와 토핑을 추가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피자를 만드는 시스템은 상당히 간단하다. 도우를 펴고 주문에 맞게 소스를 바르거나 토핑을 올려 오븐에 굽고 잘라서 손님에게 주면 된다.


후반부에 가면 많은 토핑이 추가 되는데 버섯, 올리브, 양파 등 다양한 토핑이 추가 되며 매출을 올리기 위한 시설 업그레이드도 존재한다.



멘붕이 오는 주문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의 특별한 시스템은 주문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게임에는 80여명의 다양한 손님이 등장하며 손님에 따라 주문방식이 다르게 적용 된다.

예를 들면 '따뜻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주세요' 같은 주문도 등장한다는 것이다.


초반부와 달리 후반부에 게임을 진행하면 토핑을 반반 주문하거나 알아 듣지 못하겠는 제품을 주문하는 경우가 많이 등장한다.


게다가 원하는대로 주문 받아 전달했을 때에도 토핑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어처구니 없는 이유로 화를내거나 자신이 주문한 것이 아니다 라는 등 게임을 진행하는 플레이어의 쿠크다스 멘탈을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멘붕이 올 정도로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게임이다.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를 진행하면서 느낄 수 있다는 점은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의 고충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어이없는 주문에도 불구하고 오기가 발동해 게임을 공략하게하는 도전 욕구를 불타오르게 한다.


강철 멘탈을 가지고 있고 서비스 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의 고충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싶은 유저에게는 추천하지만 그렇지 않은 유저는 이 점을 고려해 게임을 진행하길 바란다.




꾸오기  유튜브 구독 : https://goo.gl/njz8PE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꾸오기TV 구독 꾸~욱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