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소식/모바일

4회를 맞이한 '구글인디게임 페스티벌 2019' 올해는 무엇이 달라졌을까?

반응형

 

2019 4회를 맞이하는 '구글인디게임 페스티벌 2019' 작년과 어떠한 점이 달랐을까?

 

작년 2018 3회를 일반 게임 심사원으로 선발 되었던 나는 올해도 참가를 신청하게 되었고 선발 되어 4회에도 일반 게임 심사원으로 행사를 참여하게 되었다.

 

작년 구글인디게임 페스티벌 2018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 되었고 올해 행사는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 되었다.

 

2018년에는 넉살이 게스트로 초청되어 공연을 했고 올해는 딘딘이 초청되어 공연을 했다.

 

작년에는 4월에 진행 되었고 올해는 6월에 진행 되었다보니 날씨가 상당히 더웠고 관람객들을 걱정하는 구글에서는 기본적으로 런치 푸드 쿠폰, 음료 쿠폰을 지급하고 추가적으로 푸트 트럭 2개를 운영해 시원한 음료와 먹거리를 준비 했다.

 

우선 작년에 비해 먹을 것이 많았고 있는 공간이 배치 되어 있다는 점에 상당히 만족스러웠고 심사위원단 네임텍을 가지고 있다면 먹고 다시 받을 있었다.

올해에는 작년과 달리 실시간 퀴즈 'Kahoot' 통해 상품을 지급하기도 했는데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 관련 문제가 주를 이루고 있어 게임 행사에 대한 의미를 있어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다만 약간의 해프닝이 생기긴 했지만 사회자의 숙련함으로 마무리 되었다.

 

올해는 기프티콘과 구글미니홈이 상품으로 지급 되었다.

 

올해에도 20개의 게임이 선정 되었는데 톤톤용병단, 셧더 , 언노운 나이츠, 온슬롯카, 언링크 데일리 퍼즐, 메이즈 큐브, 리듬스타 : 뮤직 어드벤처, 헥사곤 던전 : 아르카나의 , 세븐데이즈, 카툰 크래프트, 서울 2033 : 후원자, 사천성 - 마종매직판타지, 몬스터파크, 룸즈 : 장난감 장인의 저택, 슈퍼젤리 , 배드 배드 : 익스팅션, 방치를 잡다, 헥소니아, 다크타운, 로드 발러 : 월드워2

 

10 카툰 크래프트, 서울 2033 : 후원자, 룸즈 : 장난감 장인의 저택, 언노운 나이츠, 온슬롯카, 메이즈 큐브, 톤톤용병단, 세븐데이즈, 헥사곤 던전 : 아르카나의 , 헥소니아가 선정 되었다. 

 

최종 결과인 3 카툰 크래프트, 서울 2033 : 후원자, 룸즈 : 장난감 장인의 저택이 선정 되었고 추가적으로 진행한 인기상은 서울 2033 : 후원자가 수상했다.

 

올해 구글인디게임 페스티벌 2019에서 많은 것들이 만족스러웠지만 더욱 만족스러운 점은 거의 모든 게임이 안드로이 뿐만 아니라 IOS에도 출시 되어 있어 아이폰으로도 즐길 수 있었다는 점이다.

 

올해도 인디 게임 개발자를 위해 이러한 공간을 마련하고 행사를 주최해 인디 개발자를 격려하고 독려하는 구글 관계자분들에게 모두 감사드리며 모든 인디 게임 개발자가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말고 앞으로 나갔으면 한다.

 

다음 텍스트부터는 수상한 게임에 관련 된 리뷰를 작성 할 예정입니다.

 

 

꾸오기  유튜브 구독 : https://goo.gl/njz8PE

 

꾸오기 블로그 구독 : 모바일 버전 하단 PC 버전 오른쪽 상단

 

구독하면 더 빠른 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꾸오기TV 구독 꾸~욱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