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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정보

OTP 보정오류 원인과 해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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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공인 인증서가 활성화 되면서 보안카드가 등장했고 이후 더욱 안정성을 고려한 OTP가 등장했습니다.

 

OTP의 경우 제품의 버튼을 활성화 시켰을 때 숫자가 실시간으로 바뀌게 되고 전원 버튼을 다시 누르면 숫자가 사라지며 발급 받은 숫자 또한 소멸 되어 이전 보안 카드에 비해 보안성이 뛰어난 편입니다.

 

다양한 은행에서 발급 받을 수 있고 고리가 달려 있어 휴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OTP를 잘 사용하고 있던 도중 인터넷 또는 앱에서 고객센터와 상담을 통해 보정을 받아야 한다는 문구가 등장하며 결제 취소가 되는 경우가 생겼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고객센터에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는데 OTP의 경우 제품 안에 배터리가 있어 배터리의 수명이 떨어지게 되면 간헐적으로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인증번호와 OTP의 인증 번호의 발급 시간 차이가 발생해 정상적인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고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은행을 방문해 다시 OTP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OTP 보정 재발급 받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은?

 

은행 지점을 방문하기에는 촉박하고 시간을 내기 어려운 고객들은 방문하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은행 마다 해결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제 경험을 예로 들면 각 은행에 있는 고객센터에 문의전화를 통해 빠르게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이 확실하지만 고객센터에 전화할 시간이 없거나 방문하기 어렵다면 은행마다 홈페이지에 OTP 보정을 자체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구성 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정 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해당 은행을 직접 방문해 OTP 제품을 교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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