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 꾸오기 게임 블로그

반응형

블로그 결산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했던 시점은 2016년 6월 쯤으로 기억하고 있다.

지금도 그렇지만 당시에도 많은 인터넷 이용자가 블로그를 하고 있었고 나 또한 미술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보니 명확한 블로그 주제와 내가 좋아하는 것, 내 블로그를 찾는 유저들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게 되었고 

자유로운 레이아웃을 짤 수 있는 티스토리를 선택하게 되었다.


개설 할 당시에는 스킨이라는 것을 덮어 씌우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지만 깊이 있게 접했을 때는 코드를 직접 변경할 수 있어야 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휴식기를 가졌었다.


그러던 중 2017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인터넷에 많은 정보를 끌어 모아 공부했고 코드를 변경해 레이아웃, UI 등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최대한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했고 9월부터 시작한 포스팅은 총 396개의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그렇게 꾸준히 포스팅 한 결과 블로그의 명확한 방향도 잡혔고 목표도 잡혔다.

게임을 공략하는 블로그가 되고 싶다는 것

내가 게임 공략을 하고 최종 엔딩까지 보고 포스팅을 작성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

모든 유저가 게임 개발 기업에서 제시한 조건까지 달성 할 수 있게하는 것이다.


공략집을 한편으로 안 좋게 보는 분들도 있겠지만 게임을 오래 할 수 없는 사람도 있고 쉽게 포기하는 유저 등 다양한 유저가 있다. 하지만 구매한 유저라면 엔딩을 볼 수 있어야 하며 게임 개발 기업이 공 들여 제시한 목표까지 유저가 달성하는 것이 개발사에 노력에 부응하는 유저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2017년 내가 많이 언급한 이야기 중 게임, 로그 하츠, 공략 등이 크게 보인다.

9월 포스팅 당시 모바일게임 '로그하츠'를 본격적으로 포스팅 했고 블로그가 크게 성장하는데 기본이 되었주었다.



'게임' 주제로 396개의 포스팅을 작성 했는데  게임 공략이 상당한 부분을 차지 한다. 게다가 블로그의 방향이 명확하게 드러났다고 할 수 있고 블로그도 잘 크고 있다고 생각한다.


당연히 게임을 플레이하는 시간 또한 상당하고 스마트폰도 용량이 부족할 정도이고 또한 게임을 지울 수도 없다. 간간히 업데이트 되는 게임이 있기 때문에 지우게 되면 새로운 포스팅을 작성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고맙게도 친절한 댓글러, 상위 5%의 댓글 등 다양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나는 스마트폰에 티스토리 어플을 설치 했고 알람도 켜 놓는다. 최대한 다 답변하려고 하고 빨리 답변 주려고 노력하며 댓글이 올 때마다 같은 내용의 질문이여도 친절하게 답변한다. 

내 블로그를 찾는 이용자들에 대한 기본적인 태도가 아닐까?


이전에는 방문자 수가 거의 없었고 2017년 9월부터 12월까지 총 10만여명이 넘는 이용자분이 방문해주셨다. 현재 포스팅하는 지금도 3만명이 넘는 분들이 방문해주셔서


많은 이용자 분들이 방문해주셔서 블로그가 꾸준히 잘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 2018년에도 많은 게임을 공략 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알 수 있다.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2332471


칭찬도 많이 받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