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모바일

듀랑고 '타르보' 공략과 도축 꿀팁

꾸오기 2018. 4. 7. 19:54
반응형

모바일 게임 듀랑고에는 월드 보스가 총 2마리 있습니다.


1마리는 타르보

다른 1마리는 아파토 사우르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르보에 관련 된 공략과 도축에 대한 팁을 적어드리고자 합니다.


타르보는 60레벨 불안정 설원에서 일정 시간마다 나타나고 공략하지 못하면 대략 20~30분 사이에 사라져 버립니다.


타르보를 잡는 이유는 대형 공룡쪽으로 속하기 때문에 다른 공룡에 비해 잠재 속성이 잘뜨며

기본적으로 단단함8의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올표면작을 하면 중급 이상의 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타르보의 주기는 6시~ 6시 50분으로 알려져 있었고 얼마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적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패치 이후부터 주기가 아닌 6시간 이후 시간대 정각에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6시 10분에 잡았다면 이전에는 대략 6시간 후 12시 10분 ~ 13시까지 사이에 랜덤하게 나왔지만 지금은 6시간 이후 정각 13시쯤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물론 확실하지는 않지만 제가 직접 시간을 측정하고 잡아본 결과는 그랬습니다.


60섬 설원은 24시간마다 소멸되고 생성되며 도시섬마다 새로운 섬이 생기거나 연결됩니다.


이전에는 마을섬(10레벨 섬), 도시섬(40레벨 섬)이 각각 독립적으로 적용 되었으나 같이 묶여서 가는 시스템으로 패치 되었습니다.


물론 마을섬에서도 가끔 독립적으로 나오기도 하지만 마을섬은 워낙 복잡해서 도시섬으로 도는 경우가 많습니다.


TIP

사유지를 누르면 추천섬 목록이 있으니 새로고침하면서 여러 도시섬을 돌아다니면 더욱 빠르게 돌아 다닐 수 있습니다.



타르보는 광산 크레이터 주변에서 나오게 됩니다. 섬 자원이 리셋 되면서 광물이 뜨고 타르보가 나온다는 분들이 있는데 그저 젠 시간이 맞았을 뿐 없을 때도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확실하지 않습니다.


또한 광산 중간에 나오는 것이아니라 약간 떨어져 주변에서도 나오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 주위를 돌아야합니다.


이전에는 머리를 돌리는 뱅글뱅글 도는 방식으로 어그로를 끌 수 있었지만 지금은 어그로가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패턴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패턴이 끝나고 난 뒤 데미지를 넣으러 가는 것이 데미지도 넣기 좋고 다른 패턴이 나오지 않습니다.


타르보의 패턴은 대략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쿵쿵 후 포효


보통 쿵쿵 후 포효는 패턴이 나오고 나서 어그로가 다른 유저에게 바뀌었을 때 연속적으로 나옵니다. 


발 디딤 2번 후 전방에 포효를 하기 때문에 첫 발디딤을 구르기로 피하면 두번째와 포효까지 피해집니다.


멀리 떨어져서 패턴이 나올때 피해주고 포효는 전방으로만 공격하기 때문에 뒤를 잡아주면 됩니다.


포효 때 구르기를하면 딜타임을 놓치기 때문에 무빙으로 피해주는게 좋스니다.


2. 꼬리치기


꼬리 치기를 하면 생각보다 거리가 길기 때문에 구르기를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3. 깨물기


모션이 빠르기 때문에 구르기고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4. 포효 2번


아무런 모션 없이 포효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1번째는 사정거리가 짧아서 떨어져있으면 맞지않지만 2번째는 범위가 상당히 넓어서 맞게 됩니다.


그러니 처음은 무빙으로 피해주고 2번째는 구르기로 피해주면 됩니다.


장비는 어떻게 맞춰야 할까?


이번 가죽에 높은 마찰력이라는 잠재가 생기면서 사냥에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타르보의 쿵쿵 포효 경우 첫타에 밟히면 넘어졌지만 높은 마찰력을 사용해 다운저항을 8로 만들어 주면 넘어지지 않습니다.


기본 12방증 처형인셋에 다운저항4 상아장갑, 상아신발을 맞춰주면 됩니다.


무기는 1인이 아니라면 많이 모이기 때문에 아무거나 착용하셔도 되지만 1인이나 2인 경우에는 뾰족과 단단, 정확으로 밸런스 잡힌 무기를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칭호는 어떤것을 착용하는게 좋을까?


칭호는 도축능력을 4올려주는 동물 영양학을 착용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렇게 차이를 못느껴서 저는 조금 더 버티기 위해 건강을 올려주는 칭호를 착용합니다.


도축 장비는 무엇을 착용해야 할까?


이번에 추가 된 좁은 갈고리 모양의 경우 '희귀/잠재 확률', '대성공 확률' 둘 중 하나가 추가 되며 넓은 톱니의 경우 '하나더', '채집광'이 적용 됩니다.


타르보의 머리뼈, 갈비뼈, 다리뼈는 도끼로 채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끼로 제작하는게 좋습니다.


내구를 높이기 위해 압축가공을 풀로해주고 만들어 주는게 좋습니다.



도축 능력을 올리자



타르보는 한정적으로 나오고 부위도 한정으로 나오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도축시간입니다.


도축 시간에 영향을 주는 것은 도축능력입니다. 


도축 능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눈치라는 스탯을 올려줘야 합니다. 이전에는 데미지와 도축시간을 잡기 위해 '찐 양념 치킨'을 먹었지만 지금은 도축시간을 더욱 단축하기 위해 '찐 크림케이크'를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가장 핵심적인 TIP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타르보를 잡다보면 중간에 유저들이 전투풀고 따라다니기만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이 전투를 푸는 이유는 몬스터를 눌러 놓으면 공격버튼과 죽었을 때 갈비, 고기 등 활성화가 되기 때문에 먼저 도축하려고 대기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당하게 끝까지 잡고 도축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팁을 적는 이유는 제가 사냥 갈 때마다 똑같은 몇몇 분이 반복적으로 이러한 행위를 하기 때문에 적습니다.




꾸오기  유튜브 구독 : https://goo.gl/njz8PE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꾸오기TV 구독 꾸~욱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